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보는 현명한 지혜

좋은 생각 ⑬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것

 

여러분은 원하는 물건이 있을 때

충동적으로 잘 구매하는 편이신가요?

그럴 수 있습니다.

인생은 한 번 뿐이고, 내가 원하는 것을 내 능력으로 구매했다고 뭐라고 할 사람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우리는 매일 성장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이기에 사소한 작은 습관 하나가 조금씩 쌓여 당신의 인생을 가로막을 수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합니다.

 

소비와 관련된 긍정적인 첫걸음은 나에게 필요해서 구매하려는 것과 나의 욕구에 의해서 구매하려는 것, 즉 불필요한 것을 구분할 수 있어야겠지요.

내가 이걸 필요해서 사는 걸까? 아니면 그냥 사고 싶어서 사는 걸까?” 한 마디면 구분할 수 있습니다.

부는 성취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더 어렵기에 소비와 관련된 습관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자신이 쌓아온 부를 오랜 시간 유지하는 사람들은 위와 같은 소비 습관을 부를 쌓기 전부터 실천했으며, 이와 함께 검소하게 잘 살아온 나에게 1년에 한 번 고급스러운 선물을 줌으로써 사치에 대한 허영심을 내려 놓을 수 있었다고 해요.

 

사람은 누구나 사치하고 싶은 욕구가 있습니다.

앞서가는 사람들은 그 욕구를 스스로 절제하는 것이죠.

 

우리 같이 건강한 소비 습관을 생활화 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의 미래를 위해, 나의 가족을 위해,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삶에 큰 걱정은 없으시길, 풍요로운 날들이 늘 함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세상을 보는 현명한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생각 ⑫  (0) 2022.01.21
좋은 생각 ⑪  (1) 2022.01.19
좋은 생각 ⑩  (0) 2022.01.16
좋은 생각 ⑨  (0) 2022.01.14
좋은 생각 ⑧  (0) 202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