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보는 현명한 지혜

좋은 생각 ⑪

선우후락의 자세

당신은 어렵거나 복잡한 일이 생겼을 때,

타인보다 먼저 나서서 해결하는 편이신가요?

 

일반적으로 우리는 쉽고 순조로운 일은 기분 좋게 하지만 어렵고 복잡한 일은 뒤로 미루는 경향이 있지요.

편한 것을 선호하는 것은 사람의 본능이기에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앞으로 현재의 삶보다 더 발전해 나가기를 고대하는 사람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죠.

 

회사의 직원일 경우 다른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복잡한 업무까지도 자발적으로 나서서 도맡아 내가 처리한다면,

그러한 상황이 반복될수록 나의 가치는 계속 올라갑니다.

나의 가치가 올라간다는 것은 회사에서 나의 입지가 ’타인이 대체 불가한 사람‘이 되어 많은 기회들이 나에게 주어지겠지요.

 

회사의 경영자도 마찬가지입니다.

“내가 하기 싫은 일은 타인도 하기 싫어한다.”는 것을 알고 그 싫은 일을 먼저 행함으로써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는 사내 문화를 만들고, 직원들의 고충을 방관하지 않는 태도를 잃지 않아야 회사가 흔들림 없이 점차 성장할 수 있겠죠.

 

다른 사람보다 먼저 근심하고 즐길 것은 다른 사람보다 나중에 즐기는 자세는 우리의 모든 긍정적인 방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나의 이 행동 하나가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인생이라는 긴 여정을 순조롭게 살아갈 수 있게 해 주겠지요.

 

내 소중한 가족부터 서로 하기 싫은 일을 내가 먼저 맡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변화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에 마음 아픈 일이 없으시길, 밝은 기운이 늘 주변에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세상을 보는 현명한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생각 ⑬  (0) 2022.01.24
좋은 생각 ⑫  (0) 2022.01.21
좋은 생각 ⑩  (0) 2022.01.16
좋은 생각 ⑨  (0) 2022.01.14
좋은 생각 ⑧  (0) 2022.01.12